사실은 열린국회정보에서 그대로, 설명은 AI가 풀어 썼어요.
통계청이 국가데이터처로 격상되는 데 맞춰, 지금 재정경제부장관 소속인 국가통계위원회를 국무총리 소속으로 올리는 법이에요. 위원장도 국무총리 소속으로 바꾸고, 위원 구성을 민간 공동위원장을 포함해 35명으로 늘려요.
통계 총괄·조정 기능이 국무총리 소속 위원회로 옮겨가요.
재정경제기획위원회가 여러 의원 발의안을 하나로 합쳐 위원장 이름으로 냈어요. 그래서 대표발의 의원이나 정당 구성은 없어요.